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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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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중동시장


(태국) 태국관광공사,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에 집중키로 전략 전환

- 태국관광공사(TAT)는 관광수입에 기여하지 않는 숫자 위주의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에 집중키로 전략을 전환키로 함

* 2017년 3,500만 명이 태국을 방문, 평균 8~10% 성장추세를 고려할 때 올해는 3,70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태국 인구수의 반에 해당되는 수치임

- 일반 관광객보다는 더 많은 관광수입을 창출하는 틈새시장에 집중, 국가별 틈새시장 관광객에게 고급 여행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품질을 높이는데 투자할 계획

- 최근 발표한 태국의 신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Open to the New Shades' 역시 식도락, 자연·해변, 예술·공예 등 고품질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임

- 인도 시장의 경우 틈새시장으로 MICE, 의료, 스포츠에 집중할 계획이며, 홍보 전략으로는 ‘볼리우드(Bollywood)’ 영화 유명 인사를 활용할 예정

<방콕지사, 뉴델리지사/Travel Biz Monitor,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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