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관광시장정보 > 관광시장 동향 > 세계 관광시장 정보 > 동남아/중동시장

세계 관광 시장 정보


해당 페이지는 2021.3.31 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 신규 오픈한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방문하시면, 최신 자료를 포함한 모든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남아/중동시장


(싱가포르) 동남아 MICE 목적지로써 베트남, 미얀마 선호도 증가

- 전통적으로 유럽 MICE관광객에게 인기 높았던 태국이 가격경쟁력을 잃으면서 베트남, 미얀마 등 신흥 MICE 목적지로 급부상
- 기존 인기가 높았던 태국 푸켓, 코사무이 등은 오버투어리즘 문제 직면 하면서 태국 후아인이 새로운 MICE 목적지로 부상
- 동남아 선호하는 MICE 관광객들은 해당지역의 고유음식, 미술, 과일 조각(fruit sculpting), 직조(weaving) 등 체험활동 관심 높음
- 동남아 MICE 목적지 선정 시 너무 상업화되지 않은 지역 선호
- MICE 관광객 유치 증대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새로운 베뉴 육성 필요


<싱가포르지사/TTG MICE, 9.25>


목록
  • 담당자 : 정승신(관광빅데이터서비스팀)
  • 전화 : 033-738-3329
  • 팩스 : 033-738-3888

관련콘텐츠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