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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 시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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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중동시장


(인도네시아) 신임 장·차관, 2020년 핵심사업 및 관광목표 제시

  - 2019년 10월 20일자로 임명된 인도네시아 신임 관광창조경제부 장·차관은 앞으로 10개의 새로운 발리 관광개발 사업에 중점을 둘 계획이며, 내년도 예산은 5.27조 루피아(한화 약 4,360억 원)임을 발표
  - 2020년 핵심사업은 1) 3A 프로그램(Attractions 관광명소, Accessibility 접근성, Amenity 편의시설)을 통해 관광 투자 및 관광 목적지 지속개발, 2) BAS(Branding, Advertising and Selling) 국내외 관광 마케팅 활동, 3) 6개 지역(메단, 팔렘방, 반둥, 발리, 롬복, 마카사르)의 관광 마케팅 및 관광 교육
  - 2020년 관광목표는 1,300만 명 고용, 관광산업 GDP 기여도 4.8%, 외래관광객 수 1,850만 명, 관광수입 280조 루피아(한화 약 23조 원) 제시

<자카르타지사/ CNBC Indonesia,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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