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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관광벤처×장수군, 지역 관광 활성화 해답을 찾다!
관광벤처×장수군, 지역 관광 활성화 해답을 찾다!- 한국관광공사, 첫 로컬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힘 쏟아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 전북 장수군 트레일레이스센터에서 관광벤처기업 연계, 지역 맞춤형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로컬샌드박스 장수군 밋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이 보유한 유·무형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벤처기업의 사업 영역을 장수 지역으로 확장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13개의 관광벤처기업은 장수군에서 실현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맞춤형으로 제안했다. 장수군에서만 누릴 수 있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장수 트레일레이스 ▲XR·디지털 미디어아트 활용, 야간관광 콘텐츠 ‘장수의 밤’ ▲MZ세대 타깃 미식·힐링 콘텐츠 ‘장수 주말여행’ 등의 관광상품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다양한 관광산업 주체의 열린 협업과 혁신의 물결을 의미하는 관광 오픈이노베이션 신규 브랜드 ‘투어리즘 오픈 웨이브(Tourism Open Wave)’를 론칭하고, 이를 통해 대·중견기업과 지자체, 관광벤처의 공동 성장을 견인해 나가고 있다. 지난 25일에 개최한 ▲로컬샌드박스 뿐만 아니라 ▲놀유니버스, 코엑스 등 유관 분야 기업과 관광벤처기업과의 협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컴퍼니빌더’ ▲NH농협카드 등 금융사와 새로운 협업을 꾀하는 ‘커넥트’ 사업 등을 통해 그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사 권종술 관광기업지원실장은 “관광 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관광벤처기업, 대·중견기업, 지자체 간 협업모델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장수군과의 협업은 지자체와의 오픈이노베이션
2025-06-26
보도자료
대한민국의 밤이 다시 깨어난다!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 전국 개막
대한민국의 밤이 다시 깨어난다!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 전국 개막- 한국관광공사,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 릴레이 축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나서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8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를 개최한다. 공사는 야간관광이라는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부산·인천·공주·강릉·통영·여수·전주·진주·대전·성주 등 총 10개의 야간관광 특화도시를 선정해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및 관광편의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밤밤 페스타’는 전국 단위 릴레이형 축제로, 여름철 야간 시간대로 관광객을 분산하여 지역체류형 야간관광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는 10곳 특화도시에서 야간 피크닉, 요가, 야시장, 캔들라이트 공연 등 지역시민 주도로 생활 속 야간 콘텐츠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특히, ‘십시일반(十匙一飯), 천만 프로젝트’는 10개 도시 천 개의 촛불이 만 개의 불빛으로 확산되는 전국 연대의 상징적 퍼포먼스이다. 또한 지자체 간 공동물품 활용(파라솔, 조명 등)하여 ESG가치를 실천하고, 숙박 할인, 전통시장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김광식 지역관광육성팀장은 “야간관광으로 지역체류형 관광테마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행사의 세부 일정 및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www.korean.visitkorea.or.kr)을 통해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담당자: 지역관광육성
2025-06-26
보도자료
한국여행 K-컬처 숏폼 챌린지, 필리핀 MZ세대를 잡아라!
한국여행 K-컬처 숏폼 챌린지, 필리핀 MZ세대를 잡아라!- 한국관광공사, 필리핀 유력 SNS 인플루언서와 숏폼 콘텐츠 제작 추진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한류 등 한국문화 주요 소비자로 부상한 필리핀 MZ세대를 유치하고자 K-컬처 콘텐츠로 인기가 높은 현지 인플루언서 10명과 함께 숏폼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아고다의 조사에 따르면 필리핀 Z세대에게 여행 전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채널은 ‘틱톡’으로 숏폼 형태의 콘텐츠 파급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이 점에 착안해 필리핀의 젊은 세대를 새로운 방한타깃으로 설정하고 이번 ‘K-컬처 숏폼 챌린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지난 12일부터 6일간 방한한 이 10명의 인플루언서들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BIG콘서트, 아이돌 사관학교로 알려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댄스클래스 체험 ▴나만의 맞춤 화장품 제작 ▴필리핀 현지 인기 드라마 촬영지 방문 ▴한식 쿠킹클래스, 한국식 치킨 만들기 등 다양한 K-컬처를 경험하며 촬영을 이어갔다. 이들은 공사 마닐라지사의 SNS 서포터즈 ‘K-Creators Club 2025’에서 선발된 인원들로, 팔로워가 100만 명 이상인 대형 틱토커 4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의 총 팔로워 수는 1,367만여 명에 이른다. 한국에서의 K-팝, 뷰티, 드라마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열흘 만에 9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공사 박영희 마닐라지사장은 “올해 4월까지 한국을 찾은 필리핀 관광객 19만 4천여 명으로 방한 외래객 중 5위를 차지할 만큼 성장세가 가파르다”라며, “공사는 필리핀 현지 일상에 깊이 자리매김한 한국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방한객 유치에 힘쓸 것
202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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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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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관광지원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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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관광지원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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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지원

관광 생태계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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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콘텐츠육성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통한 행복한 한국관광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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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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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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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O ESG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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