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English
  • Japanese
  • Chinese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Visitkorea
  • 정보공개

  • 국민참여

  • 사업

  • 알림

  • 공사

통합검색
국문 > 알림 >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일본 SNS 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알리기에 앞장

구분 [보도자료] 작성부서 홍보팀

밀레니얼 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까지

일본 SNS 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알리기에 앞장

- 관광공사, 인플루언서 활용 미식, 체험, 지방여행 등 타깃별 테마관광 소재 집중공략 -

 

  한국 관광매력 홍보를 위해 일본내 최고의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의 마케팅이 주목을 끌고 있다. 공사 도쿄지사는 일본내 최고 구독자를 가진 여성 유튜버와 은퇴 후 일상을 공유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60대 유명 인스타그래머 부부,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등 스타급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음식, 체험여행 등 한국 관광매력을 홍보한다.

                                                                               

  첫 번째는 대식가 컨셉으로 5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해 현재 일본 여자 유튜버 랭킹 1위인 기노시타 유카(木下 ゆうか)를 초청해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 미식 30선’과 ‘제철음식’ 콘텐츠를 홍보한다. 유카는 5.7(화)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부산, 대구, 인천, 경기 지역의 ‘한국 미식 30선(짜장면, 왕갈비, 부대찌개, 찜갈비, 기장 대게 등)’과 부산 밀면 등 미식여행을 체험하는 먹방 영상을 통해 한국 음식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두 번째는 글로벌 80만 팬을 보유한 60대 백발 커플룩 패셔니스타 ‘본폰(인스타그램 계정 @bonpon511)’ 부부다. 이들은 시간적,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층이 즐길 수 있는 여유와 품격의 한국 관광매력을 소개한다. 본폰 부부는 5.15(수)부터 일주일간 한국에 머물며 전통시장, 대학로 뮤지컬 관람, 한방 에스테 등 테마성 여행을 체험하고, 공사가 운영하는 ‘지방관광 KOREA 고토치셔틀’ 버스로 충남 부여를 여행하는 등, 시니어층의 시선으로 느끼는 다양하고도 공감력 있는 관광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셋째로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프리타채널’은 5.16(목)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방한해 ‘밀레니얼 세대의 남자 여행’ 영상을 제작한다. 치맥, 밤도깨비 야시장, VR테마파크 등 신선하고 색다른 콘텐츠들은 특히 일본 젊은 남성들의 한국여행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장은 “지방 관광, 미식, 문화체험 등 한국관광 콘텐츠를 일본의 파워 인플루언서의 시각으로 전달하여, SNS 유저들에게 한국 관광의 매력을 효율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일본팀 하상석 팀장(033-738-3251) / 송은경 차장(325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 한국관광공사가 창작한 보도자료 일본 SNS 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알리기에 앞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한국관광공사
26464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TEL : (033)738-3000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호
Copyright © 2007-2012 by KTO. ALL RIGHT RESERVED.
가족친화 우수기업3.0 공공문화정보 우수개방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