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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우리 업소에도 KQ 마크를 달아보자”

구분 [보도자료] 작성부서 홍보팀

 “우리 업소에도 KQ 마크를 달아보자”

- 2021년 ‘한국관광 품질인증’ 신청 접수(6.15.~8.31.) -

- 인증업소엔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과 사후관리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6월15일~8월31일 기간 동안 2021년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신청 접수를 받는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KQ : Korea Quality)는 엄격한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과한 관광업소 정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국가 공인 제도로, 관광진흥법에 따라 공사가 문체부로부터 위탁받아 시행중이다. 현재 숙박업,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외국인관광객면세판매장 등 4개 업종 500여개 업소가 KQ 인증을 받고 있다.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국관광 품질인증 누리집(koreaquality.or.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서류평가, 1·2차 현장평가, 평가결과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현장평가에서는 관광·인증 분야 전문가 2인이 신청업소를 방문해 시설 및 서비스, 인력의 전문성, 안전관리 부문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KQ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기간 동안 인증업소는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모니터링 및 교육, 소방·위생진단 컨설팅 등 품질 관리와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촉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기준금리 대비 최대 1.25%의 우대금리로 ‘관광진흥개발기금’을 대여 받을 수 있다.

 

 공사 심혜련 관광인증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KQ 인증이 관광객들에게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위생과 안전 분야의 평가지표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상세 내용은 한국관광 품질인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 품질인증 사무국(전화 : 033-738-3610, 이메일 : qual@knto.or.kr)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 담당자 : 담당자 : 관광인증센터 심혜련 센터장(033-738-3601) / 김문정 차장(3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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