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디마인드를 소개해주세요.
대한민국을 더 오래 기억시킬 수 있도록 ‘기능성 한국 향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대표상품인 호롱각은 2022년에는 펀딩을 통해 약 4,800%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인정받은, 한옥 형태의 캔들 워머 입니다. 그 외 복주머니 디퓨저, 한국의 니치 향수 시리즈 등 한국의 문화, 향기, 기능성을 조합한 제품을 디자인 및 개발, 제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2. 호롱각을 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서양의 캔들은 세계화를 이루는데 동양의 초도 세계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제품입니다. 최근 K-문화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코리아 굿즈, 한국 기념품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퀄리티 높은 제품은 찾기 힘들다는 시장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옥 형태의 캔들워머를 제작했습니다.
3. 워머 뿐만 아니라 캔들 향에도 신경을 쓰셨다고요.
‘기능성 향 제품’을 만드는 회사답게, 무궁화, 소나무, 편백 등 한국적이고 은은한 향을 캔들에 녹여 한국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한국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든 향초로 따뜻하고 고즈넉한 힐링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4. 상품을 제작하면서 힘든 점이 있었다고요.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조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했기에,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한옥형 캔들 워머라는 것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펀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되자 회사에 전반적인 매뉴얼이 필요하게 됐습니다. 제품의 제조 및 유통의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제조설비를 변경하고, 포장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연구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성장통으로 생각했고, 좋은 제품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5. 앞으로의 계획은요.
2023년 하반기에는 국내 전시회 참가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을 많이 만날 계획입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났던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보고, 향도 맡아보며 저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또한 2024년에는 호롱각을 이은 신제품과 미니 호롱각을 기획 중입니다.
6. 공모전을 통해 느낀 점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좀 더 객관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아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어느 부분에 더 투자를 해야하는지 가이드가 생겨 좋았습니다. 호롱각이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는데 있어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었던 시간이라 더더욱 만족하는 공모전의 과정과 결과입니다.
- 원재료
- 소이왁스(대한민국), 향료(대한민국) 등
- 상품정보
- 한옥에 담긴 호롱불의 형태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국형 캔들워머, 한옥의 고즈넉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
- 판매정보
- 자사몰 https://www.minxdxmind.com/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ko_our
- 문의
- jeonghye6117@naver.com
- 참고사항
-
* 제품 구매관련 판매자와 연락이 안될 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관광공사 쇼핑숙박팀 033-738-3369
2.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명품점 02-735-6529